중학교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지원단 활동 본격화
중학교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지원단 활동 본격화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4.0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교육청, 국어, 수학, 영어 등 17개 교과 선생님 36명으로 구성
5일 오후에 토즈마이스 세종센터에서 중학교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지원단 36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있다.
토즈마이스 세종센터에서 중학교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지원단 36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중학교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지원단 활동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지원단은 17개 교과의 중학교 선생님들과 세종시교육청 교육전문직원 총 36명으로 구성됐다.

2015 교육과정에서 2022 교육과정으로 전환되는 시점에 대비하고 학교 현장에 여러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지원단은 역량 강화를 위해 ‘2022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학교자율시간의 이해 및 편성·운영’ 연수에 참여하고, 교과별 협의회를 실시하여 지침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다.

 이후 지원단은 2025학년도 지침을 개발하고 2022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총론과 교과별 각론에 대한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 내용을 학교 현장에 전달할 강사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중학교 지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부강중학교 이주화 선생님은 “올해는 2025학년도 지침 개발과 2022 개정 교육과정 연수 지원을 동시에 해야 하는 상황이라 부담스럽다.”라며,

한편, 지원단은 지난 겨울방학에도 멈추지 않고 연구에 매진하며 총론과 8개 교과 각론 영상 제작을 마치고 현장 교원 집합 연수를 실시했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5일에 체계적인 나다움성장교육과정 활동을 위해 지원단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