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나이스 현장자문단 위촉
세종교육원, 나이스 현장자문단 위촉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4.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 9명 위촉, 나이스 현장자문단 협의회 및 위촉장 수여식 가져
4일 오후에 세종교육원에서 나이스 현장자문단 협의회가 진행되고 있다.
세종교육원에서 4일 오후 나이스 현장자문단 협의회가 진행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4일 세종교육원 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나이스(NEIS-교육행정정보시스템) 현장자문단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나이스 현장자문단은 나이스 교무업무 경험이 많은 초등학교 교사 3명, 중학교 교사 3명, 고등학교 교사 2명, 고등학교 특수교사 1명을 포함하여 총 9명으로 구성됐다. 

 나이스 현장자문단은 각급학교에서 사용하는 권한 부여, 교육과정 편성, 학적 및 성적처리 등 나이스 교무업무 전반에서 발생하는 사용자 질의 사항에 대해 전화, 원격지원, 방문 지원 등 다양한 소통창구를 활용해 신속하게 대응한다.

 또한, 나이스 현장자문단은 일선 학교의 권한 관리, 학적, 성적, 교육과정 등 업무담당자 또는 신규교사 등 저경력자를 대상으로 나이스 교무업무 사용자 교육을 진행하여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정영권 행정지원부장은 “이번에 새롭게 위촉된 나이스 현장자문단은 교무업무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질의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여 학교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학년도 나이스 현장자문단은 사용자 상담 지원 697건, 시기별 사용자 교육 7회, 신설 학교(세종 이음학교) 현장 방문 상담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