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세종시교육청, 교육발전특구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
세종시청-세종시교육청, 교육발전특구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3.2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세종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에서 교육발전특구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21일, 세종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에서 교육발전특구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과 세종특별자치시청은 21일에 세종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에서 교육발전특구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이주희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기획조정국장, 류제일 세종시청 미래전략본부장, 관련 부서 및 연구진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착수보고회는 공동수급체 주관사인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길재 교수와 공동수급사인 한국교원대학교 김용 교수의 용역 추진 방향 보고에 이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구용역의 주요 과업은 세종시 교육현황 조사 및 특성 분석, 의견수렴, 지역 산업과 연계된 교육발전특구의 전망(비전), 목표, 전략, 중장기 이행안(로드맵) 제시 등이다.

 세종형 교육발전특구는 모든 학생이 고루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세종 교육발전특구 추진, 공교육의 범위를 확대한 평생학습도시 세종의 생태계 구축, 시민사회와 공론화 과정을 거쳐 공감대를 형성하는 협치(거버넌스) 구축, 지역 주도의 ‘지역인재양성-취·창업-정주’라는 선순환 체제 구축 등의 방안으로 추진된다.

 교육청은 세종형 교육발전특구 추진을 위해 유치원부터 초‧중‧고까지 연계된 세종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유・보통합, 돌봄정책 등을 통하여 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배움과 성장에 이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주희 기획조정국장은 “세종에서 교육받은 아이들이 모두가 특별한 세계 인재로 성장하는 것이 교육청의 지향점”이라며, “세종의 학생들에게 알맞은 세종형 교육발전특구 모델을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청과 교육청은 교육발전특구 사업 2차 공모를 위해 2023년 12월 28일에 교육발전특구 기본구상 연구용역 공동 집행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