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청년구직자 면접비 최대 20만원 지원
공주시, 청년구직자 면접비 최대 20만원 지원
  • 이미은 기자
  • 승인 2024.03.0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말까지 예정… 충남, 세종, 대전에 있는 기업 한정
공주시 거주 만18세부터 45세까지, 공주페이로만 지급

충남 공주시는 지역 청년들의 구직 활동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공주시 청년구직자 면접비 지원사업’을 올해 말까지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공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부터 45세까지의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면접비를 지원하여 일자리 창출을 돕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 

대상은 충남과 세종, 대전에 있는 기업에서 진행되는 면접에 참가하는 청년들로 신청일 기준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공주인 만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 구직자이다. 

지원 대상자는 면접 1회당 5만원씩, 1인당 면접비 최대 2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면접 시 지급되는 면접비는 공주페이로 지급된다. 

신청은 자가진단표, 면접비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면접확인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공주시일자리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simbi1028@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 선정은 신청 자격 확인 및 중복사업 참여 여부를 토대로 이뤄진 후 선정 결과는 신청한 날의 4월 15일 개별 통보된다. 

최병조 시 경제과장은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041-840-808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