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원 훈포장 전수·임명장 수여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원 훈포장 전수·임명장 수여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2.2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명 훈·포장과 표창장 받아, 임명장 받은 인원은 184명
헌신·가르침에 대한 감사, 새로운 출발에 대한 힘찬 응원
27일에 본청 2층 대강당에서 훈포장 전수 및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되고 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왼쪽)이 참석한 가운데 27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훈포장 전수 및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2월 말 퇴직교원 17명에 대한 훈·포장 전수식과 3월 1일자 인사발령에 따른 교육전문직원 및 각급 학교 교원 184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27일 개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훈·포장과 표창장 수상 인원은 ▲황조근정훈장 1명 ▲홍조근정훈장 5명 ▲녹조근정훈장 5명 ▲옥조근정훈장 5명 ▲대통령 표창 1명 등 총 17명이다.

또 임명장 수여 인원은 교육전문직원 29명, 교(원)장 20명 교(원)감 21명, 신규교사 114명으로 총 184명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퇴직하는 교원들에게 “우리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솔선수범하며 오롯이 교직의 길을 걸어오신 선생님의 헌신과 가르침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세종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과 변함없는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 교육감은 또 새롭게 출발하는 교육전문직원과 교원들에게 “‘내가 세종교육의 미래를 만들어간다.’라는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말한 뒤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마음을 모으고 서로를 존중하며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존중하는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함께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