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로 이전하려는 창업기업도 신청하면 지원 가능해요
세종시로 이전하려는 창업기업도 신청하면 지원 가능해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2.2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8일까지 모집… 시, 창업기업-대기업·중견기업 개방형 혁신 지원
7개 기업 선정, 기술 컨설팅·사업화 지원금 등으로 최대 3000만원 제공

세종시는 올해 창업기업-대기업·중견기업 개방형 혁신 지원 사업인 ‘브릿지온 오픈이노베이션’에 참여할 지역 내 혁신 기술을 가진 창업기업을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창업기업-대기업·중견기업 개방형 혁신 지원사업 브릿지온 오픈이노베이션은 혁신기술을 가진 우수 창업기업 7개 회사를 선정, 대기업·중견기업과의 협업사업을 위한 기술 컨설팅, 기술검증 사업화를 지원한다.

사업 유형은 문제해결형과 자율제안형 등 두 가지로, 문제해결형은 대기업·중견기업이 제시한 기술 수요를 창업기업의 보유 기술을 바탕으로 협업해 충족시키는 방식이다.

기술 과제는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 원천/적용기술 및 서비스(SKT) ▲AI, 디지털, 클라우드, 미래기술(네이버 클라우드) ▲소재, 반도체, 배터리, 공정 최적화(조광페인트) ▲건설현장 외부 사전 제작품 설치(OSC) 공법 등 신기술, 산업융합 분야(호반건설)이다.

자율제안형은 창업기업이 대기업·중견기업에 보유 기술 기반의 아이디어를 제시·협업을 해 신기술·신제품을 개발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자율제안형은 대·중견기업과 잠재적 신규 협업 가능한 모든 분야로 기술 발전과 판로 확보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이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하다.

유형에 상관없이 혁신기술을 가진 우수 창업기업 7개 사에 선정되면 3000만원 안팎의 기술 컨설팅, 기술검증 사업화 지원금이 지원된다.

또 우수 성과가 기대되는 기업에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오득창)의 직접투자 및 협력기관의 투자 프로그램, 해외시장 진출사업까지 후속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는 세종시에 있는 창업기업은 물론, 세종시로 이전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창업기업도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누리집(sjstarton.or.kr/main.do), 케이(K) 창업기업(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에 게시된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 사업은 지역 창업전담기관인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며, 세부 문의는 센터(☎ 044-999-1023)로 문의하면 된다.

남궁호 세종시 경제산업국장은 “창업기업이 대기업·중견기업의 경영 기술 습득과 함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아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개방형 혁신 지원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가겠다”며, 이번 사업에 많은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