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꿈마루 추진학교 연수 실시
세종시교육청, 세종꿈마루 추진학교 연수 실시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2.0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혁신 우수사례 연수로 공간혁신의 필요성과 공감대 형성
2월 1일 오전에 종촌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2024년 세종꿈마루(교실) 추진학교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1일 종촌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2024년 세종꿈마루 추진학교 연수를 실시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일 종촌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세종꿈마루 공간혁신 사업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세종꿈마루 공간혁신 사업 안내 ▲온양권곡초등학교 우수사례 소개 및 공간혁신 필요성 안내 ▲작년 사업담당자의 사용자 참여설계 사례발표 ▲종촌초등학교 세종꿈마루 공간탐방 ▲세종꿈마루 교수학습자료 활용 안내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공간혁신 사업 추진에 대한 경험이 있는 온양권곡초등학교 박선희 교사의 공간혁신 우수사례 강의는 참석자들로 하여금 학교 공간혁신의 필요성에 대해 많은 공감대를 불러일으켰다.

구은영  나래초등학교 교감은 “공간혁신 우수사례를 듣고 1학년 교실 공간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많이 공감했다”며, “공간의 변화가 미래 교육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세종꿈마루 공간혁신 사업의 원활한 추진으로 교실이 놀이와 쉼 그리고 배움이 함께 공존하는 쾌적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청은 2024년 세종꿈마루 추진학교 교직원들의 공감대 형성과 사업이해를 돕기 위해 2월 중에 찾아가는 학교 설명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