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세종시 4개 기관 공동체 지원사업, 통합안내 합니다”
“올해 세종시 4개 기관 공동체 지원사업, 통합안내 합니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1.2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오후 4시 보람동 세종시청 4층 여민실서 통합설명회 개최
시-시교육청-평생교육진흥원-문화재단 4개 기관 사업 모아 한번에 설명
세종시청 전경. 22일 오후 4시 시청 4층에서 올해 공동체 지원사업 통합설명회가 열린다. 

‘2024년 공동체 지원사업 통합설명회’가 22일 오후 4시 세종시청 4층 여민실에서 열린다.

이날 설명회는 세종시 내 각종 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고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또 세종시와 세종시교육청, 세종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영),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사 김종률)이 공동으로 연다.

이날 소개되는 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 육성지원 사업(시 시민소통과) ▲세종시교육청마을학교사업(시교육청 교육협력과)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평생교육진흥원), ▲생활문화활동 지원사업(문화관광재단) 등 네 가지이다.

세종시는 지방시대 분권 모델을 선도하는 공동체 지원사업을 통해 주민자치 실현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앞으로 4개 기관은 주민의 활발한 참여를 위한 공동대응에 나서는 한편 동일(유사) 사업 중복 지원을 방지해 공동체 활동 지원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복안이라고 전했다.

각 공모 사업은 2월 초 각 기관 누리집(인터넷 홈페이지)을 통해 공고된다. 세부 지원 자격, 지원 분야 등에 따른 접수를 시작해 자체 심사와 보조금심의를 거쳐 최종 보조사업자가 선정된다.

자세한 지원서 접수 방법과 공모와 관련된 사항은 각 기관 누리집 및 유선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