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메세나 예우프로그램' 진행, 한해동안 성과 공유
'문화메세나 예우프로그램' 진행, 한해동안 성과 공유
  • 이미은 기자
  • 승인 2024.01.1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이바지한 21개 후원기업 대상 감사패 수여
좌측부터 세종시문화관광재단 김종률 대표이사, 세종시메세나협회 이두식 회장
세종시 메세나협회는 문하메세나 예우프로그램을 열고 지난 한해동안 성과를 공유했다. 사진은 좌측부터 세종시문화관광재단 김종률 대표이사, 세종시메세나협회 이두식 회장

세종시메세나협회와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0일 공동으로 '문화메세나 예우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주요 참석자 소개 ▲양 기관 대표자 인사말 ▲2023년도 문화메세나 성과 공유 ▲감사패 수여 ▲만찬 네트워킹의 순서로 진행됐다.

세종시메세나협회 이두식 회장은 “후원기업과 문화관광재단, 그리고 메세나협회가 함께 힘을 합치는 모습이 전국적인 우수사례로 손꼽히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앞장서 나가겠다”라는 힘찬 포부와 함께 세종메세나 4년간의 운영 소회를 밝혔다.

세종시문화관광재단 김종률 대표이사는 “대표이사 재임 기간, 추진했던 여러 가지 사업 중에서도, 세종메세나 창립에 이바지했다는 사실이 가장 뿌듯한 기억으로 남아있다”며 "지역 후원기업이 문화도시 세종 조성에 동참하는 모범사례를 창출할 수 있어서 감회가 남다르다"고 화답했다.

세종시메세나협회는 세종시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브랜드로 자리 잡은 '여민락콘서트'를 비롯하여, 2023년 신규사업인 '시크릿 콘서트' 등 세종시민들의 고품격 문화향유를 위한 후원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세종시메세나협회와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앞으로도 세종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예술인들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메세나 사업을 협력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