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 세종전통시장 공영주차장에 가족고객 쉼터 개소
조치원 세종전통시장 공영주차장에 가족고객 쉼터 개소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12.2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영주차장 1층 110㎡에, 매일 오전 10시~오후 6시 문 열어
전통시장 역사 전시 공간, 전통설화 ‘오금소 낮도깨비’ 체험 공간도

세종시 조치원읍 세종전통시장을 찾아오는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시는 이 곳에서 시장의 역사와 지역 전통 설화를 즐기며 쉴 수 있다고 밝혔다

세종시는 21일 조치원읍 세종전통시장 공영주차장 1층에서 세종전통시장 가족문화 고객쉼터<사진>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 행사는 최민호 시장과 김충식 세종시의회 부의장, 상인회 관계자, 시설관리공단 및 민예총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개소식은 색줄 자르기, 공간조성 보고,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시에 따르면 가족문화 고객쉼터는 시정 4기 공약의 일환으로 조성된 공간으로, 지난 2월부터 전문가 회의, 대전세종연구원 연구 등을 거쳐 8월 공간조성 계약체결 이후 설계 및 공사착수를 거쳐 지난 19일 완공됐다.

가족문화 고객쉼터는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1층의 110㎡ 유휴공간을 활용해 휴식공간, 전통시장역사 전시 공간, 지역 전통설화 ‘오금소 낮도깨비’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체험 공간은 지역의 오랜 설화인 착한 상인을 돕는 낮도깨비 이야기를 어린이와 시민이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과 전시 모형 등이 전시된 독창적인 문화공간으로 꾸며졌다는 것.

가족문화 고객쉼터는 주중, 주말 구분 없이 국경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최민호 시장은 “전통시장 내 영유아 동반 가족 등이 편안하게 방문해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기쁘다”면서 “향후 이곳이 단순한 휴식공간을 넘어 지역의 문화를 향유하고 소통하는 지역 명소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