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 하소연 듣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15일 공주시청서 열려
시민들 하소연 듣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15일 공주시청서 열려
  • 이미은 기자
  • 승인 2023.12.1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전문조사관들 나와 총 32건 현장민원 상담 진행

충남 공주시는 지난 15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달리는 국민신문고’라는 행사를 열었다. 

공주시에 따르면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와 협업기관 전문 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 지역민들의 고충 민원을 직접 상담하고 현장에서 합의 중재를 통해 민원 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민원상담 제도이다.

이날 진행된 국민신문고에는 국민권익위원회와 협업기관에서 나온 분야별 전문 조사관 18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행정·문화·교육, 국방·보훈, 경찰, 재정·세무, 복지·노동, 산업·농림·환경, 주택·건축, 도시·수자원, 교통·도로, 법률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민 고충 민원을 들은 뒤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데 주력했다. <사진>

주민들은 이날 상습 침수 구간 배수로 설치, 국유지 취득 방안, 도로 포장, 소유권 이전 법률 상담 등 총 32건의 민원 사항을 놓고 전문조사관과 상담의 기회를 가졌다. 

공주시는 상담 민원 중 중재나 해소 가능한 민원은 즉시 해결하고, 고충 민원과 제도개선 등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별도 접수해 해결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시민들의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민원 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