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문화연구원, ‘우리역사 바로보기’ 국민강좌 유튜브 생중계
선도문화연구원, ‘우리역사 바로보기’ 국민강좌 유튜브 생중계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3.12.1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문화원 유튜브 채널 이찬구 박사 강연 장면

선도문화연구원은 12일 오후 2시에 전부 완주군 소재 일지 브레인아트 갤러리 카페에서 김병기 박사 초청 '선도문화(K문화) 국민강좌'를 개최한다. 국민강좌는 선도문화연구원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강좌는 국학원, 대한국학기공협회, 우리역사바로알기, 전라북도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선도문화(K문화) 국민강좌는 건강 회복, 인성 회복, 바른 역사 회복, 지구환경 회복에 관한 주제로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들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강좌이다.

이번 강좌는  ‘중국과 일본의 역사왜곡과 우리역사 바로보기’를 주제로 진행되며 강사 김병기 박사는 광복회 학술위원장을 맡고 있다. 고려대 농경제학과 졸업 후 해운회사에 근무하다가, 독립운동 집안의 가업을 잇기 위해 43세에 역사 공부를 시작한 경력이 있으며 단국대 대학원에서 항일무장투쟁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오랜 기간 왜곡되어 온 대한민국의 역사로 인해, 현대에는 고조선의 실존 여부를 두고 학자들뿐만 아니라 시민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갈리고 있는 고조선의 실존 여부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고조선이 실존했음을 인정하는 사람은 특정 종교를 가진 사람이라고 여기기도 한다. 본 강연에서는 유적·유물을 통해 고조선이 우리 역사 속에 실제 존재하였음을 알아볼 예정이다. 이는 선도문화연구원 유튜브 채널(youtube.com/c/선도문화연구원)에서 볼 수 있다.

김세화 선도문화연구원 김세화 원장은 “선도문화연구원은 국민들의 건강·행복·평화 실현에 도움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선도문화(K문화) 국민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며 "이번 선도문화 국민강좌를 통해 모든 국민들이 올바른 역사의식을 깨닫고, 왜곡되고 있는 역사를 바로잡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