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교학점제 구현 위한 공유·성찰·나아감” 연수
“세종시 고교학점제 구현 위한 공유·성찰·나아감” 연수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12.0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베스트웨스턴 플러스호텔에서 진행
미래지음 고교학점제 및 교과중점학교 운영 등

세종시교육청은 1일 베스트웨스턴 플러스호텔에서 ‘2023학년도 미래지음 고교학점제 및 교과중점학교 운영 결과 나눔 연수’를 개최했다. <사진>

시교육청은 진로에 따른 미래 설계 주체로서의 학생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3학년도에 세종시 관내 모든 일반고(16교)를 고교학점제 준비학교 및 교과중점학교로 운영해 왔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준비학교 및 교과중점학교의 운영 성과를 공유·성찰하며, 2024학년도 운영 방향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세종지역 일반고 16개교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는 것.

연수에서는 소담고 김대건 교사가 미래지음 고교학점제 및 교과중점학교 운영 사례를, 소담고 서형진 교사가 교육과정 이수 현황 프로그램 및 자율‧진로 통합 입력 시트 활용 방법을 안내했다.

한솔고등학교 오인환 교감은 교과중점학교 운영 결과 기록 지원을 위한 학생부 기재 방안을, 새롬고등학교 신태환 교사는 에듀테크로 학교생활 재구축 사례를 공유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그동안 중점을 두었던 학생의 과목 선택권 확대에서 한발 더 나아가 교육과정 내실화 및 미래학교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진환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미래사회를 견인할 학생 자신들의 진로에 따른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지음 고교학점제가 구현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