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개최
2023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개최
  • 이미은 기자
  • 승인 2023.11.11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7일~8일동안 2023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를 인천 송도 컨벤시아 그랜드볼륨에서 개최했다.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별 특성과 잠재력을 기반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여 창업기업의 빠른 성장을 위해 파트너기업과 함께 협업을 추진하는 지역창업 전담기관이다.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진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은 미국 버클리대 헨리 체스브로(Henry Chesbrough) 교수가 제시한 이론으로 기존의 닫힌 혁신구조(The closed innovation model)와는 다른 개념이며, 주변의 다양한 시장 참여자와 협력하여 내․외부 혁신을 추진하는 개방형 혁신 모델(The open innovation model)을 의미한다.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의 주요내용은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담당자 간담회 및 네트워킹, 오픈이노베이션 우수사례, 민간AC 전문가 강연 등이다.

또 전국창조경제혁신센터의 오픈이노베이션 성과를 한곳에 담은 홍보매거진을 발간했다. 이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세종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세종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하‘Bridge On’)을 소개했다.

세종 ‘Bridge On’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공지능(AI), 사이버보안, 모빌리티 등 관련 첨단산업 기술창업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파트너기업(SKT), 민간AC 등과 함께 협업체계를 조성하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 홍보매거진에 기술창업육성, 창업기업 투자지원,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등 대표 프로그램, 창업지원성과 및 성공사례 중심으로 오픈이노베이션  ‘Bridge On’ 내용을 담았다.

오득창 센터장은 "기술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 및 투자접근성 지원을 위해 기업지원기관, 민간AC 간 협업채널을 확대하고 오픈이노베이션 ‘Bridge On’ 기능을 고도화하여 세종시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는 거점기관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