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 다 함께 ‘행복한 주민자치’ 축제 즐겼다
세종시민 다 함께 ‘행복한 주민자치’ 축제 즐겼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11.0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제4회 시 주민자치박람회 마무리… 시민 1000여명 참여
주민자치회 문화 공연·마을사업 성과 공유·체험 프로그램도
4일 열린 ‘제4회 세종시 주민자치박람회’ 수상자들이 최민호 세종시장(왼쪽 일곱 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제4회 세종시 주민자치박람회’가 지난 4일 보람동 금강보행교(이응다리) 남쪽광장 일원에서 열렸다.

세종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부부와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박윤경 세종시 주민자치연합회장 등과 많은 시민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를 매개로 소통과 재미가 가득한 가을 축제로 치러졌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올 한해 2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가 제안하고 숙의하며 성과를 이룬 다양한 마을사업 진행 과정을 전시해 주민자치에 대한 시민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무엇보다 읍면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줌바댄스, 하모니카 연주 등 품격 있는 문화공연을 선보여 박람회장에 들른 시민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시민들은 박람회장에 마련된 체험 부스에서 2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가 준비한 다도체험, 연등만들기, 네일아트, 서예쓰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즐기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최민호 시장은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민자치박람회를 준비해 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하다”며 “주민자치회가 앞으로도 주민 대표 조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박윤경 회장은 “많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로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활동을 통해 세종시가 품격 있는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