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이 답이다 - 소통과 배려로 따뜻한 공직문화
청렴이 답이다 - 소통과 배려로 따뜻한 공직문화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9.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1일 올해 고위공직자 등 청렴 교육
세종시교육청 지하 1층 영상회의실에서 청렴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21일 세종시교육청 지하 1층 영상회의실에서 청렴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21일 본청 지하 1층 영상회의실에서 ‘2023년 고위공직자 및 교(원)장 청렴 교육’을 했다.

이번 연수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을 비롯한 고위공직자와 각급 학교 교장, 원장 및 본청 5급 이상 중간관리자 등 약 1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대면교육과 실시간 화상교육을 병행, 관리자들이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정해숙 강사가 ‘청렴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교육과 공무원 행동강령 및 갑질 예방 등 소통·공감의 지도자 역량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정해숙 강사는 깨끗하고 반듯한 공직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고위공직자의 청렴 인식과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관리자들이 청렴 의식을 다짐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갖도록 다양한 청렴 사례와 실천 방안을 제시,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최교진 교육감은 “직원들을 비롯한 교육공동체는 고위공직자의 태도나 자세까지에도 더 높은 청렴 수준을 요구하고 있다”며 “청렴은 공직자가 지켜야 할 근본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한 마음을 바탕으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공직문화를 만드는데 모범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