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예비창업자·소상공인, 꼭 알아야 할 내용 특강 해요”
세종시 “예비창업자·소상공인, 꼭 알아야 할 내용 특강 해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9.1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노무·세무·마케팅 전문가 맞춤형 교육, 3차례 진행
선착순 모집, 세종신용보증재단 누리집에서 상시 신청 접수

세종시와 세종신용보증재단은 20일부터 10월 25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예비창업자와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핵심 교육 특강을 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의 준비된 창업과 소기업·소상공인의 사업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노무·세무·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1차 특강은 오는 20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노무 교육으로, 강의 내용은 근로계약서 작성 및 소상공인 핵심 노동법, 2023년 변경 노동법 사례 등이다.

10월 11일 열리는 2차 특강은 소상공인 절세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 강의에서는 사업자 등록 필수 사항, 부가가치세·종합소득세 신고 및 절세방안 등에 대해 전문가의 상세한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마지막 3차 특강은 10월 25일 성공적인 마케팅 방법 및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사회관계소통망(SNS) 플랫폼 과정으로 진행된다. 내용은 SNS를 활용한 마케팅 실습, 소상공인 전략 등이다.

특강 참여는 창업과 사업에 관심 있는 소상공인 또는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선착순 상시 모집 중이며, 세종신용보증재단 누리집(www.sjsinbo.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승원 세종시경제부시장은 “지속적인 경기침체 속에서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제적 어려움 경감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추진 중”이라며 “앞으로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호병 세종신보 이사장은 “앞으로도 생업과 교육을 병행해야 하는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