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영 충남도 행정부지사, ‘2023 대백제전’ 공주 현장점검
김기영 충남도 행정부지사, ‘2023 대백제전’ 공주 현장점검
  • 이미은 기자
  • 승인 2023.09.1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결하고 안전한 축제 위한 교통, 주차장, 화장실 등 대책 철저" 주문
가운데 김기영 충남 행정부지사

김기영 충남도 김기영 행정부지사(사진 앞줄 왼쪽 세 번째)는가 지난 8일 ‘2023 대백제전’이 개최되는 충남 공주시 금강신관공원 현장을 찾아 대백제전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공주시에 따르면 김기영 행정부지사의 이날 점검에 따라 대백제전의 화장실, 주차장, 교통 계획, 안전 등 전반적인 편의기반 시설을 중점으로 확인하고 미비한 사항을 대백제전 개최 전까지 보완할 계획이다. 

김기영 행정부지사는 주행사장인 금강신관공원 미르섬 앞에서 공주시 소찬섭 관광과장의 추진상황을 보고받은 뒤 예상보다 많은 방문객들이 방문해도 부족함이 없도록 개막식장 화장실 증설 등 기반 시설을 금주 내로 완료하도록 강조했다. 

그는 이어 웅진성 퍼레이드 등이 열리는 제3권역인 원도심 일원을 찾아가 시설물 설치, 프로그램 등 공주시 행사장 전반에 대한 점검을 했다. 

김기영 행정부지사는 “대백제전은 먼저는 관람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관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관람객 입장에서 생각하여 행사전까지 화장실, 주차 등 기본적인 시설 등을 매일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보완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2023 대백제전’은 ‘대백제, 세계와 통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23일부터 10월 9일까지 17일간충남 공주시와 부여군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