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먹깨비·휘파람으로 세종시서 주문하면 할인쿠폰 드려요
배달앱 먹깨비·휘파람으로 세종시서 주문하면 할인쿠폰 드려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9.0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1일부터 9월 내내… 여민전 가맹점 업소면 캐시백 7%
회원이면 주문 때 5000원씩, 총 3회 최대 1만5000원 혜택

세종시는 민관 협력 배달앱 가입 회원들에게 9월 1일부터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앞두고 9월 한 달간 실시하는 ‘여민전 구매한도 확대(100만원) 행사’와 함께 진행되는 것으로,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것이라고 세종시는 전했다. 

세종시에 따르면 민관 협력 배달앱인 ‘먹깨비’와 ‘휘파람’ 회원이면 누구나 주문 때 5000원씩 총 3회에 걸쳐 최대 1만5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예산이 소진될 경우 할인쿠폰 행사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앱에 ‘여민전 가맹점’으로 표시된 업소에서 여민전으로 주문할 경우 적립금(캐시백) 7%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는 것.

세종시는 5월 가정의 달과 여름방학 기간 중 2번의 할인쿠폰 지급 행사를 진행한 결과, 상반기 대비 일평균 주문 수와 매출액이 2배 상승하고, 회원 가입자도 2920명이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강조했다.

세종 민관협력 배달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아이오에스(IOS) 앱스토어에서 ‘먹깨비’ 혹은 ‘휘파람’을 검색해 앱을 설치한 후 주문할 수 있으며,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궁호 시 경제산업국장은 “세종 민관협력배달앱은 1.5% 이하의 낮은 수수료에 광고비·입점비가 없어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주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 민관협력 배달앱을 통해 소상공인 매출증대 지원책을 발굴하기 위해 참여사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