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에 꽈추형, 원슈타인 온다
세종시에 꽈추형, 원슈타인 온다
  • 이미은 기자
  • 승인 2023.08.2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관광재단, 9월 2일 이응다리에서 금강청소년축제 개최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9월 2일 세종시 보람동 이응다리(금강보행교) 시청방면 광장에서 금강청소년축제를 개최한다.

열정 넘치는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예술가로 육성하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금강청소년축제는 이날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청소년 경연대회는 초·중등부(8~16세) 9팀과 고등·일반부(17~24세) 9팀이 참여한다.

전국 공모에서 4대 1의 경쟁률로 선정된 18팀은 그룹사운드(밴드), 음악, 댄스, 무대공연, 전통문화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결과에 따라 세종시장상, 세종시의회 의장상, 교육감상 등과 약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오후 6시에는 솔직한 성 이야기를 다루는 비뇨의학과 유튜버 ‘닥터조물주 꽈추형’ 홍성우의 청소년 고민상담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인스타그램으로 사전 질문을 받아 청소년들의 관심사에 위트 있는 답변을 전한다. 시상식이 진행된 이후에는 독특한 음색으로 사랑받은 래퍼이자 R&B가수 ‘원슈타인’의 축하공연도 이어진다.

체험마켓과 친환경 캠페인도 진행된다. 세종시소상공인연합회가 참여하는 체험마켓 부스에서는 슈링클스, 도예 등의 체험과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연양초등학교 학생 약 50명과 ‘쓰담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쓰담걷기는 걸으며 쓰레기를 담는다는 뜻으로, 오후 3시부터 이응다리 광장과 주변에서 한다. 또 생분해봉투에 쓰레기를 담아오면 과자로 교환해주는 친환경 캠페인도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강청소년축제 홈페이지(www.gyb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