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세종소방서로부터 헌혈증서 기부받아
세종충남대병원, 세종소방서로부터 헌혈증서 기부받아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08.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신현대)은 세종소방서(서장 김경호)로부터  24일 혈액암 환자의 완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헌혈증서 71장을 기부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사진>

이번 헌혈증서 기부에는 대한적십자사의 헌혈 유공 명예장을 보유한 오동양 소방교가 헌혈증서 25장을 기부했으며 소방공무원 뿐 아니라 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이 지난 16일 대한적십자사 단체 헌혈에 참여해 헌혈증서를 모았다.

코로나19 이후 헌혈 참여자가 급격히 줄었고, 최근에는 무더위와 집중호우 등 계절적 요인까지 더해 혈액 수급 상황이 악화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다는 것.

혈액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이지만 인공적으로 만들 수 없을뿐더러 대체할 물질이 없다.

더욱이 혈액은 장기간 보관이 불가능해 적정 혈액 보유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헌혈이 필요하지만 저출생, 고령화로 인해 혈액 확보에 어려움이 이어지는 상황이다.

김경호 서장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직원들의 마음이 담긴 헌혈증서 기증을 통해 병마와 힘들게 싸우고 있는 환자와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과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현대 원장은 “기부해주신 헌혈증서는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며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세종소방서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