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서울아산병원, 협력병원 MOU 체결
세종충남대병원-서울아산병원, 협력병원 MOU 체결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8.2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술 자문, 협의 거쳐 협진 효율 단계적으로 높여갈 계획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신현대)과 서울아산병원(원장 박승일)이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국민 보건 및 의료질 향상과 의료계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세종충남대병원은 23일 서울아산병원 동관 6층 대회의실에서 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하고,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 및 원활한 진료 협력을 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23일 협약식에는 세종충남대병원 송희정 진료처장과 김송이 진료협력센터장, 이영화 사무국장, 신수희 간호부장을 비롯해 서울아산병원 이제환 진료부원장, 최기돈 진료협력센터소장, 안신 진료협력센터 부소장, 이인섭 진료협력센터 부소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진료를 위해 상호 의뢰한 환자의 편의 제공과 의학 정보 및 병원 경영정보 교류, 의료기술 자문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지속적인 진료 협력을 위해 기관 간 협의를 거쳐 협진 효율을 단계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며, 인터넷 홈페이지 등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해 기관 간 병원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아산병원 이제환 진료부원장은 “세종시 최초의 국립대학교병원인 세종충남대병원과 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한 것은 상당히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 양 기관의 특성과 장점을 살려 보다 확실한 의료전달 체계를 구축하는 등 서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충남대병원 송희정 진료처장은 “서울아산병원은 1일 외래환자가 1만3000여명에 달하는 등 우리나라 최고의 병원인 만큼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진료, 연구, 학술 분야 등 적극적인 교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양 기관이 윈윈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