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창업의 꿈, 세종 신중년센터가 도와 드립니다
신중년 창업의 꿈, 세종 신중년센터가 도와 드립니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8.2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창직 비즈니스 스쿨’ 교육생, 24일부터 30일까지 모집
사업자등록증 없는 50∼64세 세종시 거주 예비 창업자가 대상
비즈니스 모델 수립·사업계획서 작성·창업 지원기관 연계까지

(재)세종테크노파크 신중년센터(원장 양현봉)는 24일부터 30일까지 ‘2023년 창업·창직 비즈니스스쿨’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세종시에 따르면 신중년세대의 인생 2막을 열기 위한 창업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창업·창직 비즈니스스쿨은 예비 창업자가 자신의 창업 아이템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 기초 창업능력을 기르고, 창업 연계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사업이다.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교육 과정은 9월 5일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 실무교육, 사업계획서 작성 상담(멘토링), 사업계획서 발표회 등으로 약 3주간 진행된다.

수료생은 세종지역 창업 지원기관과 연계돼 전문 창업교육과 자금 지원 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창업·창직 비즈니스스쿨은 세종시에 주소를 두고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지 않은 50∼64세 예비 창업자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중년센터 누리집(www.sj5064.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yijuah@sjtp.or.kr)으로 신청하면 되며, 선발인원은 팀당 최대 3명씩 총 10개 팀, 20명 이내이다.

창업·창직 비즈니스스쿨은 올 상반기부터 운영돼 상반기 총 10개 팀, 1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 중 3명은 세종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연계 지원을 받고 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창업·창직 비즈니스스쿨은 평소 창업을 희망하나 출발하기 어려워하는 신중년들에게 디딤돌이 되어 줄 것”이라며 “신중년이 취업뿐만 아니라 창업 면에서도 자신감을 얻고 새로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센터를 통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창업·창직 비즈니스스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센터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