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대상’ 수상
공주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대상’ 수상
  • 이미은 기자
  • 승인 2023.08.14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8개 기관 단체 중 지역관광산업 홍보 최고 인정
왼쪽, 정창수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장, 최원철 공주시장
공주시가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기초자치단체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정창수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장, 최원철 공주시장

공주시가 제8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등 7개 기관에서 후원한 이번 박람회는 지난 11일 개막해 14일까지 나흘간 경기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다.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국내외 최신 관광산업의 다양성과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를 공유하고 국내 관광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에서 총 188개 기관, 400여개 부스가 참가했다. 

특히 조직위원회 평가단이 국내 홍보관을 운영한 자치단체를 평가한 결과 공주시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공주시는 백제의상 체험과 사진 촬영, ‘왕을 이겨라’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부한 관광자원과 축제, 주요 특산품을 홍보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우리나라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2023 대백제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백제 의상 체험과 사진 촬영 이벤트, 알밤 투호 룰렛 게임에는 참여를 희망하는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공주시 마스코트인 ‘고마곰과 공주’는 오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잡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올해 2023 대백제전은 백제 역사 문화의 가치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공주의 관광산업 발전을 꾀하는 좋은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