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제32보병사단, 16일간 호우피해 복구작전 실시
육군 제32보병사단, 16일간 호우피해 복구작전 실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08.0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_32사단_장병들이_부여군_세도면_일대_비닐하우스를_정리하고_있다
육군 32사단장병들이 부여군 세도면일대 비닐하우스를 정리하고_있다

육군 제32사단 호우피해 복구작전 TF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대전·세종·충남지역 지자체에서 요청한 피해지역 복구작전을 16일동안 완벽하게 수행했다.

대전·세종·충남지역 호우피해 작전에 투입된 부대는 32사단을 비롯한 특전사 1·3특전여단, 2신속대응사단 등 총 8개부대의 병력 2만 2천여명과 장비 200여대가 지난 15일부터 오늘까지 16일동안 투입되어 피해 복구에 구슬땀을 흘렸다.

 32사단 호우피해 복구작전 TF는 대전광역시 유성구와 세종특별자치지, 충남 공주·보령·논산시 및 서천·부여·청양군 6개지역을 누비며 총 750여개소 지역을 복구했다.

육군 32사단은 호우피해 복구의 최전선에서 지자체와 협업하며 군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호우피해 복구작전은 토사 제거를 비롯해 침수주택 긴급정비 및 도로정비, 농로 및 배수로와 비닐하우스 정비, 축사 토사 및 분뇨 제거, 이동 의료진료 및 방역, 침수지역 세탁지원 등 수해 피해민들에게 꼭 필요한 소요를 지자체와 확인하여 우선적으로 지원하였다.

 특히, 공주 가옥 침수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53군지단과 협조하여 세탁트레일러 지원하여 의류와 이불 및 커튼 세탁 지원을 실시했고, 이동 의료지원 트레일러를 공주와 청양지역에 운용하여 수해 피해민 약 130여명을 치료했다.

 7월 4주차부터 피해복구지역에 스키드로더, 굴삭기, 덤프 장비 등을 더 지원받아 투입하여 호우피해 복구작전에 속도를 올려 예상보다 조기에 마무리했다. 

 김관수 32사단장은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일상을 빠르게 회복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자체와 협업하여 신속하게 복구에 매진했다" 며 "앞으로도 우리 군의 도움이 더 필요한 곳이 있으면 지원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