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다솜동 공공시설복합단지 어떤 모습일까?
세종시 다솜동 공공시설복합단지 어떤 모습일까?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7.22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문건축사사무소 컨소시엄 ‘LIFE PLATFORM’ 당선작
거주민과 함께 변화하고 성장하는 공동체 마을 조성
행복청, 복합커뮤니티센터 등 공공청사 2027년 준공
조감도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5-2생활권 다솜동 공공시설복합단지 공공시설 부문 공모 당선작이 선정됐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세종시교육청,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는 20일 ㈜토문건축사사무소 컨소시엄의 'LIFE PLATFORM' 응모작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행복청 등에 따르면 당선작은 거주민과 함께 자라나고 변화하는 마을이라는 주제로 ‘내가 사는 마을에서 함께 나이 들기’, ‘자연과 더불어 변화하기’, ‘언제나 활기를 띠는 걷고 싶은 마을’의 개념을 담았다.

심사위원회는 “세대 교류가 가능한 돌봄 플랫폼 및 주민과 공유하는 교육 플랫폼 등의 제안과 초·중학교를 연계하면서도 독립적 운영을 고려한 시설계획, 중앙부의 커뮤니티 공원을 중심으로 한 조화로운 배치 등이 돋보인다”고 총평했다. 

이번 공모 당선자에게는 각 공공시설의 ‘기본·실시설계용역’ 계약체결 우선권이 부여되며, 복합커뮤니티센터 등 공공청사의 경우 올해 하반기 계약을 체결한 후 설계를 착수하고, 주민 입주 시기에 맞춰 2027년에 준공할 예정이다.

한편, 공공시설 복합단지 주거 부문은 27일 응모 신청을 받아 10월 중 당선작을 선정한다.

행복청은 공공시설 부문과의 통합성 등에 대한 심사과정을 거쳐 공공시설복합단지의 주요 계획개념인 모든 세대의 커뮤니티가 활성화될 수 있는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행복청 김흥진 차장은 “6-4생활권 해밀동 복합커뮤니티단지에 이어 공공시설 간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소통하고, 상생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자유로운 세대 교류를 기반으로 포용적인 공동체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솜동(5-2생활권) 공공시설복합단지 위치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