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로지스(주), NCS 기업활용 컨설팅 중간보고회가져
코레일로지스(주), NCS 기업활용 컨설팅 중간보고회가져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07.1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S 기업활용 컨설팅의 직무·성과 중심의 임금체계 개편 시범운영 기관으로 선정된 코레일로지스는 14일 코레일 로지스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컨설팅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사진>

직무 및 성과중심의 임금체계개편사업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코레일 로지스는 중간보고회를 통해 효율적인 임금체계 개편 방향을 제시했다. 

NCS 기업활용 컨설팅은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직무 중심 인사제도 구축을 위해 NCS·SQF 기반 직무분석, 채용 및 교육훈련 프로그램 마련 등을 지원하는 국가정책 사업이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코레일로지스를 직무·성과 중심의 임금체계 개편 시범 운영기관으로 선정했으며 이번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NCS 기업활용 컨설팅의 사업범위를 직무·성과에 기반한 평가, 보상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코레일로지스는 금번 중간보고회 내용을 바탕으로 전문가, 내부 직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9월 말까지 컨설팅을 마무리 짓고, 10월 중 직무·성과 중심의 임금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능력을 국가가 표준화한 것이며 산업별역량체계(SQF)은 현장 직무를 도출하여 표준화하고,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을 구조화하는 것으로 NCS 등을 토대로 교육-훈련-자격-경력을 연계하여 활용하는 체계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