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4회 꿈꾸세(종) 직업 교육 축제
세종시교육청, 제4회 꿈꾸세(종) 직업 교육 축제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7.1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계고 학과 체험, 입학 상담, MBTI 검사, 노동인권 교육 등

세종시교육청은 13일과 14일 정부세종청사체육관에서 ‘제4회 꿈꾸세(종) 직업 교육 축제’를 연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꿈꾸세(종) 직업 교육 축제는 세종시교육청이 주관하고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 세종시 등 11개 공공기관이 참여한다.

또  2개 기업(비전세미콘, 하이모스)과 2개 대학(고려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3개 직업계고(세종미래고, 세종여고, 세종장영실고)가 협력기관으로 참가한다. ‘재능과 꿈이 함께하고 미래를 밝히는 모두의 직업교육 축제’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세종미래고의 베이커리카페과, 코스메디컬과, 로보트로닉스과, 스마트기계과의 학과 체험과 세종여고의 경영사무과, e-비즈니스과, 세종장영실고의 IT콘텐츠과, 보건간호과, 뷰티미용과, 외식조리과의 교육 내용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입학 상담도 해 준다.

또 지역 사회의 산‧관‧학 협력 기관에서는 참가자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엠비티아이(MBTI) 검사를 제공하며 10초 캐리커처, 로봇 서비스(Robot Service), 테라리움 제작, 그립톡 만들기, 화장품 제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시간제 근무를 하는 청소년과 현장 실습 및 취업을 준비하는 직업계고 학생, 진학을 준비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근로 권익을 위한 공인노무사 법률 상담과 노동 인권 교육 등을 제공한다. 진로를 위한 다양한 혜택 및 정책 안내도 지원된다.

올해는 특별히 세계 기능경기대회 은메달 수상자 심천용 졸업생의 설탕공예 공연, 기능경기대회 메이크업 명장 공연과 직업계고 학생 및 교사 밴드 공연 등도 준비됐다.

세종시교육청은 고등학교 입학을 목전에 둔 중학생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학과와 전공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이어 ‘제4회 꿈꾸세(종) 직업 교육 전공 축제’의 운영 성과 및 우수 사례 등을 공유해 세종 직업 교육이 지역 사회와 함께하며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축제를 통해 직업계고 학생과 중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 미래에 인정받는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제도적인 기반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