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숙 “세종시민과 호흡하는 새로운 정치 하겠다”
김효숙 “세종시민과 호흡하는 새로운 정치 하겠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7.0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번째 의정보고회 6일 오후 나성동 복합커뮤니티센터서 열어
의정보고서도 발간… 참석 주민 70여명 질문에 대답·각오 밝혀
지난 6일 오후 세종시 나성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연 의정보고회에서 발언하는 더불어민주당 김효숙 세종시의회 의원 (사진=김효숙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효숙 세종시의회 의원(나성동)은 지난 6일 나성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번째 의정보고회를 열었다. 

김효숙 의원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1년 동안의 의정활동에 대해 주민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이날 오후 마련된 자리에서는 세종시와 나성동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이 수렴됐다.

김효숙 의원은 “시민의 입장에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한 선출직 공직자가 어떤 활동을 하는지 궁금해 할 수 있고, 저 또한 지역구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과 지혜를 모으기 위해 이번 의정보고회를 개최하게 됐고, 의정보고서도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날은 교육안전위원회 위원이자 나성동 시의원으로 임했던 조례 발의와 5분 발언, 시정질문 등을 바탕으로 안전과 급식, 통학, 학교폭력, 나성동 현안 등 5개 키워드를 중심으로 지난 1년간의 활동을 소개했다.

이어진 질의응답을 통해 나온 주민들의 다양한 궁금증에 김효숙 의원이 답변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김효숙 의원은 “낡은 정치를 새로운 정치로 바꿀 수 있는 힘은 국민에게 있다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말씀처럼, 정치가 우리 삶 속에 깊이 들어와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힘은 참여하는 시민에게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꾸준히 호흡하며 소통하는 젊고 새로운 정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효숙 의원은 지난 1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세종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의원으로도 활동한다.

세종시의회 총 의석 20석 중 13석은 민주당 의석이고 7석은 국민의힘 의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