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되고 안 쓰는 폐의약품, 지정 수거함에 넣어 주세요
오래 되고 안 쓰는 폐의약품, 지정 수거함에 넣어 주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7.0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보건소, 제3회 폐의약품 집중 수거의 날 캠페인 진행
폐의약품 수거함, 보건소·약국·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있어

세종시보건소(소장 강민구)는 지난 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2주간 교동초등학교 학생·가족 등을 대상으로 ‘제3회 폐의약품 집중 수거의 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 방법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를 목표로 하는 이 캠페인의 제1회는 세종시보건소, 제2회는 새나루마을 10단지에서 시행됐다.

캠페인은 폐의약품 처리 방법, 관내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장소 등에 대해 안내하고, 가정 내 폐의약품을 전용 수거함에 버리도록 하는 내용 등으로 돼 있다.

무분별한 폐의약품 배출은 하천, 토양 등으로 유입돼 환경오염과 생태계 교란의 원인이 될 수 있어 반드시 지정된 수거함에 배출해야 한다고 보건소는 강조했다.

세종지역 폐의약품 수거함은 보건소, 약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돼 있다.

고운동 공동주택 16개 단지에서는 관리사무소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하는 시범사업을 진행 중이다.

액체류를 제외한 의약품의 경우 ‘폐의약품 회수 우편서비스 시범사업’에 따라 회수용 봉투 또는 일반 봉투에 넣어 가까운 우체통에 배출하면 된다.

세종시보건소는 향후에도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학교, 기관 등을 대상으로 ‘폐의약품 집중 수거의 날 캠페인’을 주기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세종시보건소 의약담당(☎ 044-301-2813)으로 신청하면 된다.

강민구 소장은 “이번 폐의약품 집중 수거의 날 캠페인을 통해 교동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세종시보건소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방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