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논산고속도로㈜, 공주시에 장학금 1000만원 ‘선뜻’
천안논산고속도로㈜, 공주시에 장학금 1000만원 ‘선뜻’
  • 이미은 기자
  • 승인 2023.07.0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년째 장학금 후원과 난방유 지원 등 지역사랑 실천

충남 공주시는 지난 6일 천안논산고속도로㈜가 공주지역 취약계층 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기탁식에는 임윤섭 천안논산고속도로㈜ 대표이사(사진 가운데)와 정회영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사진 오른쪽)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원철 공주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공주시 저소득 가정 학생 1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임윤섭 대표이사는 “꿈을 키워가는 청소년들에게 이번 장학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함께 ESG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천안논산고속도로㈜는 지난 2013년부터 11년째 공주지역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해 매년 1000만원 이상의 장학금 지원해 왔다. 

또 난방비나 생필품 지원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명문기업에 가입, 3년간 1억원 기탁을 약정했다.

최원철 시장은 “매년 꾸준한 후원을 통해 청소년들의 든든한 그늘막 역할을 해주는 천안논산고속도로㈜ 임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자의 뜻이 잘 전달돼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