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TP, 세종웹툰캠퍼스 웹툰 작가 지원 프로그램 운영
세종TP, 세종웹툰캠퍼스 웹툰 작가 지원 프로그램 운영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07.0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웹툰 창작지원·보조작가지원 프로그램 3-12일까지 접수
창작지원 6개 과제, 보조작가지원 4개 선정, 과제당 6백만원 지원
세종테크노파크 조감도
세종테크노파크 조감도

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가 운영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세종시가 지원하는 세종웹툰캠퍼스(이하 웹툰캠퍼스)에서 웹툰 작가 창작 활동 지원 프로그램의 공모 접수를 이달 3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

 웹툰캠퍼스에서는 세종 지역 웹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 거주 웹툰 창작자를 대상으로 ▲웹툰 작가 창작지원 프로그램 ▲웹툰 보조작가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웹툰작가 창작지원 프로그램은 웹툰 기성 및 예비 작가의 연재 준비를 위한 웹툰 창작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6개 과제를 선정, 과제당 4개월간 총600만원을 지원한다.

 웹툰 보조작가지원 프로그램은 플랫폼이나 에이전시와 계약하여 연재 중이거나 연재 대기중인 작품에 대하여 창작에 필요한 보조 작가 1인 활용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4개 과제에 대하여 과제당 4개월간 총60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웹툰캠퍼스에서는 창작지원 프로그램 선정과제의 작품 완성도 제고를 위하여 1:1 작품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세종 지역 웹툰 작가들이 창작활동에 집중하고 역량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며 “세종시 웹툰 전문 인력 양성과 산업 활성화를 위해 웹툰 창작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sjtp.or.kr)와 세종웹툰캠퍼스 홈페이지(www.sejongwebtoon.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