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후보, "충청권 1당 될 수 있다"
이해찬 후보, "충청권 1당 될 수 있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2.03.29 11:55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기자회견, "세종시 청사 이전은 신중을 기해야"

   이해찬 민주통합당 세종시 국회의원 후보는 "민주통합당이 충청권에서 제1당을 목표로 하고 있으면 달성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이해찬 민주통합당 세종시 국회의원 후보는 29일 오전 10시 30분 조치원읍 서창리 세종빌딩 4층 선거사무실에서 연기군 주재기자를 대상으로 기자회견을 열고 세종시 발전 방안과 4.11 선거에 임하는 자신의 구상을 밝혔다.

이 후보는 모두 연설을 통해 “연기군 전체가 세종시로 편입되면서 남북 간 갈등이 빚어지고 조치원을 중심으로 한 북부지역 주민들이 경제 낙후를 걱정하고 있다” 며 “기본적으로 예정지역은 행정 중심도시, 조치원읍을 중심으로 한 편입지역은 경제, 주거 중심으로 발전구상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2002년 세종시 기획본부장을 맡아 행정수도 도약을 추진해왔으나 현 정부의 백지화 시도에 연기군민들이 원안 사수를 잘해 주었다” 며 “이번 선거를 통해 세종시가 워싱턴 DC에 버금가는 명품도시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질의 및 응답에서 세종시청 청사 위치와 관련, “연기군 전체가 세종시로 들어가면서 기존 도시가 경제적 활력을 잃는 것은 사실”이라며 “다만 세종시 청사를 조치원 쪽으로 이전해달라는 요구는 법적으로 신중을 기해야 할 필요가 있고 시청사가 계획보다는 커져야 한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다른 지역으로 가려면 법률, 재정적으로 복잡한 문제가 있어 선거를 앞두고 결정하는 것은 어렵다” 며 “장기적으로 세종시 발전에 맞춰 시민의견을 수렴해서 포괄적으로 생각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이번 선거에서 충청권 공략 방안과 예상 의석수를 묻는 질문에 그는 “그동안 충청권 선거에 민주통합당에서 활기가 부족했던 것은 사실”이라며 “제가 출마 선언 후 후보들이 기자회견 자리에 동참을 하는 등으로 지지율 동반 상승효과를 가져 오고 있다” 고 말하고 “충청지역에서 과반을 넘는 제1당을 목표로 하며 달성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세종시의 원조는 기획을 한 민주통합당”이라며 “박근혜 위원장, 심대평 대표의 원안 사수 노력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그는 마무리 발언을 통해 “이번 선거가 주민과 함께 하는 공정한 선거가 되길 바란다” 며 “언론에서 개인 비방, 허위사실 유포 등을 정화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이 후보는 기자회견 유인물에서 충청권 선대위 발족식에서 발표된 5대 핵심공약과 세종시 기본 건설 방향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dc 2012-03-30 14:18:43
ㅇ.세종시탄생 1등공신이며 충청인으로서 향후 중앙정치 무대에서 힝있고 비중이 큰 직책등용 기대가있는 후보와 그소속 민주당이 결자해지차원에서 원안에 알파까지 완성하도록 밀어주어야한다. 세종시 자족명품화하여 권력의 50%이상 경제는 80%이상 이나라 행정중심메카로 안착할려면 앞으로 4-5년이 아주 중요한 시기다. 이는 세종시의 유권자 손끝에 달려있다.

전의면 2012-03-29 17:52:13
후보님,,북측ㅈ역엔복합산단을조성하여,생산밎주거도시를만들고.남측지역엔행정밎교육,문화를갖춘되시를만들고.주변지역의낙후한교육환경을개선시켜주시야될것같애요.주변학교를가보면4십년전과똑같애요맨땅에서운동하고먼지풀풀날리며.이곳이,이디오피아오지학교로착각할듯..

비룡소 2012-03-29 13:58:10
지역민으로써.언제부터주요이슈가된지역구가됐는지요,얼떨떨한기분입니다모름지기국회의원과시장은다르다고봅니다,현명한선택은유권자가합니다.머리띠졸라메고원안사수외친지역민을그냥잘한거라고요.어린아이머리토닥이듯말씀하시내요..

보문 2012-03-29 12:10:49
너무자만하시면안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