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세종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세종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06.16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현전 연계 및 프로그램 운영 공동 기획통해 맞춤형 교육 제공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 영, 이하 평진원)은 세종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호병, 이하 세종신보)과 15일 세종신용보증재단에서 기관연계 학당 운영 및 시민 대상 프로그램 운영 공동 기획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현판 수여식을 진행했다.

평진원과 세종신보는 한국영상대학교와 지역 기반 고등직업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정부지원사업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의 공동 이행을 통해 평생교육기관, 금융, 대학을 연계하여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또, 지난 5월에는 두 기관 공동으로 지역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창업아카데미 운영에 협력하여 지역 창업 생태계 강화와 지역 상인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여 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의 기관연계 학당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과 각 기관별 역할을 수행하고, 세종신보의 강좌를 이수하면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의 명예학위 학점인정으로 인정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양 기관은 세종시민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을 공동 기획하고 경제 및 금융 지식 함양을 위한 콘텐츠를 개발하며 교육과 금융을 연계한 교육 서비스의 지속을 위하여 협약을 추진하였다.

남궁 영 원장은 “세종신용보증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세종시민들에게 양질의 경제금융 분야 수요 맞춤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