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바이오메디컬 활성화 소재센터, GMP 시설 인증
세종테크노파크 바이오메디컬 활성화 소재센터, GMP 시설 인증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06.14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집현동 4생활권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세종테크노파크 바이오메디컬활성소재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제조업 허가 및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을 충족하는 시설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GMP 인증은 캡슐제, 정제, 분말, 과립제, 액제, 환제 등 건강기능식품 6개 제조시설로 제형포장실, 품질관리실을 포함해 약 421㎡의 규모이다.

바이오메디컬활성소재센터는 GMP인증 대상인 제형・포장실을 포함해 원료생산실, 전문분석실, 개방형실험실(1,400㎡)에 총 62종 79대의 최첨단 공동활용장비가 구축되어있어 세종시 바이오 중소기업의 혁신기술개발 및 사업화 전주기 지원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특화센터이다.

이번 식약처 지정 GMP 인증을 계기로 세종시 바이오 관련 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바이오메디컬활성소재센터의 장비활용 및 기업지원 기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GMP 인증으로 고품질의 건강기능식품 제조시설을 구축함으로써 세종시 지역내 바이오 관련 기업들에게 실제 판매가 가능한 공동장비활용 인프라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세종시 바이오 기업들에 대한 지원과 육성에 시너지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란 소비자가 요구하는 기능성과 안전성을 보장하고 품질이 고도화된 우수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기 위한 여러 요건을 구체화한 것으로 작업장의 구조 및 설비와 원료 구입에서부터 제품 생산 전과정에 대한 품질보증 체계를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