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대기 없이 실시간으로 최신 인기 도서 읽어보세요
예약·대기 없이 실시간으로 최신 인기 도서 읽어보세요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5.3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 6월 1일부터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개시
평생교육학습관 전자도서관(구독형 전자책) 누리집 갈무리 화면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관장 박영신)은 지난 2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소장형 전자책 서비스’에 이어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6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평생교육학습관에 따르면 새로 도입하는 구독형 전자책은 도서 1권당 대출 인원 제한이 없어 수요가 많은 인기 도서의 경우에도 대기 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평생교육학습관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통해 교과 연계 도서, 베스트셀러를 포함해 약 7만5000여 종의 도서를 제공할 예정이라는 것.

평생교육학습관 도서대출 회원은 물론 현재 회원이 아니더라도 도서관 방문 없이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비대면으로 세종시민 자격 인증을 받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용 방법은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에 로그인을 한 다음 전자도서관(구독형 전자책) 메뉴를 통해 접속하거나,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내려받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1인당 월 최대 20권까지, 14일간 이용할 수 있다고 했다.

박영신관장은 “비대면 환경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독서를 마음껏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https://lib.sje.go.kr)을 확인하거나 평생학습부(☎ 044-410-14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