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회의 분과위원 20명, 6월 2일까지 모집
세종교육회의 분과위원 20명, 6월 2일까지 모집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5.2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세 이상 교육(정책)경력 있거나 적극 참여 가능한 세종시 거주자 선발
세종시교육청 표지석
세종시교육청 표지석

세종시교육청은 ‘제1기 세종교육회의 분과위원’ 20명을 6월 2일까지 모집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세종교육회의는 민‧관‧학이 고르게 참여해 정책의 질을 높이고, 지역 발전과 연계한 세종교육의 발전 방향을 제안 및 자문하는 협치기구이다.

이번 분과위원 모집은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해 세종교육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토론, 정책 발굴 기능을 더 강화하기 위해서라는 것.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인 세종시 거주자로 교육(정책) 관련 경력이 있거나, 분과회의 및 전체회의에 적극 참여 가능한 사람 등이다.

분과위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6월 2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seowonkyoung7@korea.kr)으로 응모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분과위원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맞춤형 교육, 교육환경, 교육복지, 교육생태계, 교육자치‧행정 5개 분과 중 1곳에서 세종교육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조사, 토론 및 숙의, 정책 발굴을 위해 월 1회 이상 분과회의에 참여하게 된다.

더 자세한 공고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 고시· 공고란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앞서 4월에는 교사‧학부모‧시민단체의 추천을 받아 세종교육회의 본회의 위원 30명을 위촉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민‧관‧학이 함께하는 세종교육회의 출범으로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비전이 실현될 수 있는 강력한 추진 동력이 마련됐다”며 “앞으로 분과 운영에 교육공동체와 시민의 참여를 확대해, 다양한 의견들이 세종교육 정책에 반영되도록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