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SW·AI 탐험 교실 운영
세종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SW·AI 탐험 교실 운영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5.2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 높은 SW․AI 교육으로 디지털 역량 길러

 

세종시교육청은 SW‧AI교육 격차 해소와 디지털 역량 함양을 위해 ‘2023년 학교로 찾아가는 SW.AI 탐험 교실’을 운영한다.<사진>

2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세종SW교육체험센터를 통해 읍면 지역학교 등 디지털 교육 소외 지역의 SW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디지털 역량 함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맞춤형 SW‧AI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로 찾아가는 SW‧AI 탐험 교실은 관내 초중고 10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SW,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결합된 인공지능 자율 축구, AI와 IoT 활용 하늘을 나는 물고기, 자율주행 전기차 체험형 프로젝트를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SW 캠프 방식으로 8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13일에는 세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율주행 전기차 프로젝트 운영을 시작했으며, 학생들은 자율주행 전기차 구동 원리를 학습하고 직접 조립하여 자율 주행 코딩 및 주행 테스트를 실시했다.

이소희 교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SW 관련 진로활동에 좋은 경험이 되었고, 질 높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라고 말했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SW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을 위해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질 높은 SW‧AI 교육을 운영해 지역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점차 확대해 나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