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17개 메달 획득
세종시교육청,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17개 메달 획득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5.2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상, 디스크골프, 조정 등 7개 종목에서 금 4개, 은 9개, 동 4개 거머쥐어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열린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금메달 4개, 은메달 9개, 동메달 4개 총 17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는 선수 34명, 지도자 및 인솔자 53명, 임원 25명 등 총 112명의 선수단이 육상 등 9개 종목에 출전했다.

선수단은 9개 종목 중 육상, 디스크골프, 조정, e-스포츠, 슐런, 수영, 탁구 7개 종목에서 메달을 따 냈다.

특히 육상 종목에서 가장 많은 10개의 메달을 획득했으며, 디스크골프 종목은 처음으로 은메달을 따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시교육청은 평가했다.

지난 17일 육상 및 e-스포츠 경기장에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방문해 출전 학생과 학부모를 격려하고 육상 경기 메달을 시상했다. <사진>

18일 탁구 경기장에는 정병익 세종시부교육감,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이 방문해 세종시선수단의 탁구 경기를 응원했다.

김영기 세종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땀 흘려 준비한 만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장애학생 스포츠 꿈나무를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경기에 출전한 모든 선수들의 땀과 열정이 느껴지는 대회였다”며 “경기에 출전한 학생들과 지도자, 학생들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한 학부모님들께도 감사를 드리고, 메달 획득 여부를 떠나 이번 대회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 모든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