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평생교육원, 육군본부 고급 정보화 정책 과정 교육
건양대 평생교육원, 육군본부 고급 정보화 정책 과정 교육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5.1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로 생중계, 다시보기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강의(대면+온라인)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평생교육원(원장 이시우)이 8일부터 6월 1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계룡대 인근 영관급 이상 장교 및 서기관급 이상 군무원을 대상으로 ‘고급 정보화 정책 과정’ 교육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

건양대에 따르면 <더 강한 육군 아미 타이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CHAT GPT,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첨단분야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다루게 된다.

피교육자들의 편의성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건양대 디지털콘텐츠학과 재학생들이 교육과정 전체를 유튜브로 생중계하고 다시보기를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강의(대면+온라인)를 제공한다는 것.

건양대 평생교육원 계룡대학습관장 손승호 교수는 “고급정보화 정책 과정은 군 최고위급을 대상으로 하는 정보화 교육과정으로서 최초의 군학 협력 모델임과 동시에 군 고위 과정으로는 최장수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소개한 뒤 “건양대는 지역 대학으로서 군 정보화 발전은 물론 군인 및 군인 가족들에 대한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15회째를 맞는 이번 고급정보화 정책 과정은 육군본부 정보화기획참모부와 건양대학교가 함께 협력 개설한 가운데, 2009년부터 지금까지 9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