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반려식물 가꾸기 교육 참여하세요”
“11일부터 반려식물 가꾸기 교육 참여하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5.0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실내식물 기본교육·화분갈이 교육, 모종심기 체험
세종시 고운동 도시농업실습교육장서 시민 대상으로 진행
세종시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비젼 2025 도시농업 육성 5개년 계획’을 마련하고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중심으로 이를 추진할 예정이다. 사진은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본관 전경.

세종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인자)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고운동 도시농업실습교육장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반려식물 교육’을 진행한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도시지역 시민이 가정 내 반려식물을 키우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컨설팅 기본교육과 체계적인 분갈이 실습교육으로 이어진다.

교육 일정을 보면 11일과 12일 이틀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직장인이나 맞벌이 가족의 참여 확대를 위해 토요일인 13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고 센터는 밝혔다.

세종시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도시지역 시민에게 반려식물을 아름답게 가꾸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실내에서 키울 수 있는 채소 모종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에 있는 교육안내문을 확인하면 된다. 더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 도시농업담당(☎ 044-301-27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