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 고려대,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 교육 추진
세종테크노파크 – 고려대,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 교육 추진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04.17 15:2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의 메타버스 산업 육성을 위해 세종테크노파크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손을 잡고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상·하반기 총 30명의 교육생이 모집하며 △실감형 디지털 개론 △메타버스 제작기초 △메타버스 현장 실무 스킬 교육 △개발 프로젝트 등을 교육하게 된다. 4월부터 매주 월, 금 4시간씩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은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업 종사자 및 관련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메타버스 산업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형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이번 교육 특징은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노하우와 실전 감각 습득을 위한 교육생간 팀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며, 심사를 통해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한 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품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원장은“메타버스 산업의 급격한 발전에 맞춰 세종시의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 조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반기 교육생 모집은 7월 말부터 시작되며, 세종테크노파크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3-04-17 22:18:43
수천년 역사를 기록한 正史인 세계사와 한국사를 조합하여, 학교교육을 받아온 한국이라, 학교교육의 제도권이론은 대중언론.입시지의 새로운 도전을 반영해오지 않아옴.교과서(국사,세계사), 헌법, 국제법을 못이기는 대중언론.입시지의 한계를 알아야 함. Royal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세워진 귀족사제 이나시오의 예수회(교황청의 실세)산하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성균관대(양반대학)와 서강대(가톨릭계 예수회의 귀족대학)만 Royal대며, 일류.명문으로 지속적 제한. 패전국 일본 잔재이자, 불교 Monkey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어왔음.
https://blog.naver.com/macmaca/222842508991

윤진한 2023-04-17 22:17:02
한국의 주요대학(5~6개대) 역사와 그 과정은 잘 바뀌지 않을것으로 보여집니다.

학과에 상관없이 무슨학과든지 Royal 성균관대, Royal 서강대(성대다음 예우). 성균관대(양반대학)와 서강대(가톨릭계 예수회의 귀족대학)만 Royal대며, 일류.명문임. 주권.자격.학벌 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일본 점쇠 천황이 세운 마당쇠 대학), 그 뒤 연세대(일본 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서민출신 이용익의 보성전문 후신 고려대일것. 성대와 서강대 밖의 리그로 본다면 주권.학벌없는 서울대, 연세대(본캠), 고려대(본캠), 이화여대. 이화도 주권.학벌은 없지만, 왜구 서울대가 연세.이화 필요하던 미군정때의 대중언론 도전. 성균관대에 오랫동안 도전을 해와서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카르텔은 전분야에서 아주 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