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디지털 배움터 12곳, 이달부터 문 연다
세종시 디지털 배움터 12곳, 이달부터 문 연다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4.1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차 해소 위한 계층·수준별 디지털 교육 추진
하반기엔 디지털버스 활용 찾아가는 교육 진행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전경
세종시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전경

세종시민들의 디지털 격차 문제 해결을 위해 디지털 교육을 무료로 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사업이 전개된다.

시에 따르면 디지털배움터는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등을 포함해 모두 12곳에 마련된 가운데,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문을 연다.

교육장소는 읍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외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세종발달장애인훈련센터, 노인문화센터에도 구성했다고 세종시는 밝혔다.

올해 하반기에는 디지털 장비를 구비한 버스(에듀버스)를 통해 읍·면지역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도 운영할 계획라는 것.

교육 과정은 계층·수준별 과정으로 ▲디지털 기초(스마트 기기 활용, 온라인 소통 등) ▲디지털 생활(교통 영화 예매, 온라인 주문, 무인단말기(키오스크) 사용 등) ▲디지털 심화(스마트 오피스, 영상편집, 코딩 등) ▲특별과정(3차원(3D) 모델링,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등으로 구성된다.

성문현 세종시 정보통계담당관은 “디지털 격차에 따른 소외 계층이 생기지 않고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디지털 세상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기관·단체는 디지털배움터 누리집(www.디지털배움터.kr)과 통합 콜센터(☎ 1800-0096)를 통해 문의를 하거나 신청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