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의, 지역 산단 중소기업에 기숙사 임차비 지원
세종상의, 지역 산단 중소기업에 기숙사 임차비 지원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3.04.1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숙사 목적으로 세종시에 있는 주거시설 임차한 경우
근로자 1인당 임차료 월 최대 30만원 지원금 수령 가능
사 7년 미만 근로자가 대상… 26일까지 참여 기업 모집
세종상공회의소 전경

세종지역 산업단지 중소기업들에게 기숙사 임차비가를 지원된다.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는 14일 세종지역 산업·농공단지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산업단지 근로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세종시 2023년 고용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세종상의에 따르면 세종지역 중소기업 근로자의 주거 및 생활 안정을 위해 마련된 이번 사업은 기업이 산단 주변 공동주택 등을 임차해 기숙사로 제공하는 경우, 올해 12월까지 지급한 임차료의 80% 범위 내에서 근로자 1명당 월 3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해당 근로자는 세종시로 전입신고된 입사 7년 미만의 직원으로, 이들 중 근속 연수가 1년이 안 된 신규 채용자가 20% 이상 포함돼야 한다.

한편, 기숙사의 경우 사업주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아파트, 빌라 등 공공주택 또는 주거용 오피스텔이어야 하며, 기존 임차 방식으로 이용되던 기숙사도 지원 가능하다. 다만 기숙사는 세종시에 있어야 한다.

세종상의 관계자는 “세종시 산업단지가 주로 외곽에 있어 주거 인프라가 중심지에 비교해 많이 열악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산단 중소기업의 정주 문제를 해결하고, 근로자 장기근속과 고용촉진으로 이어져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6일까지 필요서류를 갖춰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상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070-7780-24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