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 육군 제32보병사단, MOU 체결
세종시문화재단 - 육군 제32보병사단, MOU 체결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04.0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문화예술 활성화-장병들 문화적 소양 함양에 상호노력키로
세종시문화재단과 육군 제32보병사단이 6일 32사단 사령부에서 MOU를 체결한 뒤 양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 네 번째가 김관수 사단장, 그 오른쪽은 김종률 대표이사.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6일 육군 제32보병사단(사단장 김관수 소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단에 따르면 세종시 금남면에 있는 32사단 사령부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 김종률 대표이사와 김관수 사단장은 세종시 문화예술 활성화와 장병들의 문화적 소양 함양을 위해 상호노력을 기울이는데 뜻을 모았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세종시문화재단의 문화사업 및 행사 홍보 협력 ▲공연·전시·축제 등 군 장병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협력 ▲상호 인적·시설 자원에 대한 협력·지원 ▲문화예술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협력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교류 등이다.

김종률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 지역을 수호하는 육군 제32보병사단 장병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소통으로 지속적이고 의미 있는 협력관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수 사단장은 “장병들에게 질 높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사기를 진작하고 행복감을 높이는 것이 곧 전투력 향상으로 나타난다”며 “이를 통해 더 튼튼한 안보를 만들어 나가고 아울러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세종시문화재단과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