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경찰청, 2023년 성과점검회의 6일 개최
세종경찰청, 2023년 성과점검회의 6일 개최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4.0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공동체 치안 통한 시민이 공감·체감할 수 있는 치안활동 모색’ 목표

세종경찰청은 6일 세종시 소담동에 있는 청사 5층에서 손장목 청장 및 각 과장·계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치안종합성과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경찰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치안성과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발굴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치안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기능별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올해 세종경찰은 주요 사건 수사 활동 및 대테러 활동 등을 지난해 우수한 성과를 낸 분야로 꼽은 뒤 ▲피해자 보호·지원 ▲여성청소년 범죄 대응 등 사회적 약자 보호에 보다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장목 청장은 “치안성과 향상의 궁극적 목적은 시민의 신뢰와 지지를 얻는 데 있으므로 시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공감하는 치안 활동을 통한 성과향상을 이루도록 세심하게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으로도 세종경찰은 연중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치안성과를 제고하고 시민의 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경찰청은 지난해 체감안전도 조사(비접촉 시민 평가)에서 전국 4위라는 평가를 받은 한편, 치안고객만족도(접촉고객 평가)에서는 2위로 개청 이후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