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 마음 사로잡은 착한가격업소 찾습니다
손님 마음 사로잡은 착한가격업소 찾습니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4.0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외식·이미용·세탁업 등 대상으로 모집
차림표 비중, 저렴성 만족도 등 평가해 선정키로
세종시 청사

세종시는 30일까지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훌륭한 맛과 서비스까지 두루 갖춘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신청 대상은 세종지역에 사업장을 둔 외식·이미용·세탁업 등 개인서비스 업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으로, 가맹점(프렌차이즈)은 제외된다.

세종시는 ▲착한가격 차림표 비중(최소 2개 이상) ▲평균 가격 대비 저렴성 ▲이용만족도 ▲위생·청결, 공공성 기준 등 민·관 공동평가단의 현지실사 평가를 통해 5월 중 지정기준에 적합한 업소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는 것.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사업자등록증을 지참해 소상공인과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csy01@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세종시는 최종 선정된 착한가격업소에 인증 표찰을 교부하고, 상수도요금 20% 감면(개별계량기 사용업소 한정), 세종시청 누리집 홍보, 분기별 종량제 봉투‧소모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궁호 세종시 경제산업국장은 “어려운 경제상황 속 물가상승 압박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업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홍보 강화, 효과적인 혜택 제공 등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최근 착한가격업소 일제정비를 통해 기준미달로 부적격 업소 4곳을 지정 취소했으며, 현재 음식점 29곳, 이·미용업 3곳 등 총 34곳이 지정돼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