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추억, 나누면 모두의 기억이 됩니다’
‘당신의 추억, 나누면 모두의 기억이 됩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3.03.2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는 공주학 아카이브 자료공모전을 실시한다.(사진은 공모전 홍보 포스터)
공주시는 공주학 아카이브 자료공모전을 실시한다.(사진은 공모전 홍보 포스터)

충남 공주시는 ‘제3회 공주학아카이브 자료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공주시는 공주대학교와 협력사업으로 공주학연구원의 공주학아카이브 구축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2015년부터 공주학연구원에서 공주지역의 전반에 대한 모든 자료를 수집·정리해 총 8만 4769건의 디지털 자료를 모아 공주학아카이브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공주의 옛 숨은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공주 관련 자료를 소장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 대상은 2000년 이전의 공주자료, 자료유형은 시청각류(사진, 앨범류, 필름, 오디오, 영상 등), 문서류(도서, 간행물, 일기, 편지, 메모, 수첩, 보고서 등) , 박물류(생활용품, 도면, 지도, 홍보물, 기념품, 인쇄물, 의복류, 예술품 등)이다.

공모 분야는 백제문화제(기획주제), 공주(공통주제)이며 시상은 각각 부문 금상 1명, 은상 3명, 동상 6명씩 선정한다.

자료 접수는 7월 4일까지 공주대학교 공주학연구원을 방문해 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공주학연구원 아카이브팀(☎ 041-850-04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아직 발굴되지 않은 귀중한 자료들이 디지털 자료로 구축되어 시민들에게 오래도록 소중한 기억으로 남겨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