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보건소,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참여기관 모집
세종시보건소,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참여기관 모집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3.03.1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마감, 선정 기관 대상 설문조사·지원교육·보습제 제공 등
세종시보건소는 옛 교육청 청사 주차장 부지에 신축 별관을 두 동 지어 주차공간이 부족해졌으나 별다른 대책을 세우지 못해 이용하는 시민은 물론 인근 주민까지 통행에 불편을 겪고 있다.
세종시 보건소는 알레르기 질환을 겪고 있는 아동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아토피 천식 안심학교 참여기관을 모집한다.(사진은 세종시보건소 전경)

세종시보건소(소장 강민구)는 알레르기질환을 겪고 있는 아동들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15일부터 22일까지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알레르기질환은 소아기 때 적절한 관리가 지연될 경우 성인기 질환으로의 이행 가능성이 높아 조기 발견·관리가 중요하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에서는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 현황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 보건·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적절한 환아 관리를 위한 지원교육, 환아 아동에 대한 보습제·홍보물 제공 등 사업을 추진한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모집 대상은 세종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이다. 기존에 선정돼 필수 사항을 이행한 기관 7곳을 비롯해 추가로 5곳을 선정한다.

신청 방법은 신청 기간 내 공문을 통한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기준은 유치원은 교사 5인 이상(원장․원감 포함), 어린이집은 보육교사 5인 이상(원장 포함)이 있어야 신청할 수 있다.

강민구 소장은 “알레르기질환은 올바른 정보를 활용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사업을 통해 안심학교 내 올바른 정보를 통한 안전한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044-301-21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