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주간 재활 프로그램 진행 중
공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주간 재활 프로그램 진행 중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3.03.07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기술 적응훈련, 다과모임, 체육, 문예, 음악 등 다양한 구성
공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간재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공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간재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오근)는 ‘2023 상반기 주간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6일부터 5월 15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진행되는 이번 주간재활 프로그램은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 1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주간 재활 프로그램은 등록회원들의 일상생활 기능 수준을 높여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유지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사회성 증진(자치회의, 사회기술·적응훈련, 다과모임), 체육, 문예, 음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 가운데 체육 프로그램은 공주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진행한다. 실내 운동을 통해 신체 활동량을 증진시키고 집중력 및 협동심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근 센터장은 “상반기 주간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등록회원들의 사회복귀를 지원하고 주체적으로 센터 활동에 참여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하반기에도 주간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직업재활 프로그램, 청(소)년조기중재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신건강 문의 및 상담은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041-852-1094)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www.gjcmhc.or.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